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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imworld XML modding. #1 림월드 XML코딩의 시작

아래의 내용은 림월드 xml의 기본 형식이며
XML을 데이터 색인으로 쓰기때문에 모든 정의 코드는 짝이 맞아야함
무슨 말이냐하면 <앞>내용</앞> 이런식으로 열고 닫고 방을 만들어줘야함.
이게 안되면 그 XML파일 내용 전체가 펑펑 터지니 꼭 주의할것!

<?xml version="1.0" encoding="utf-8" ?>
<Defs>

</Defs>

이 중
<?xml version="1.0" encoding="utf-8" ?>
은 그냥 문자열 형식이니 신경 안써도 무방함.

실제로 코딩에 쓰이는 부분은
<Defs>

</Defs>
이 사이 부분

이 사이에는 기본적으로 아래의 내용이 들어감


  <ThingDef>
    <defName>T_Bone</defName>
    <label>Bone</label>
    <description>Bone. It can be used for crafting some tool.</description>
    <graphicData>
      <texPath>Things/StoneAge/Items/Resource/Bone</texPath>
      <graphicClass>Graphic_Single</graphicClass>
    </graphicData>
 </ThingDef>

이런식으로 먼저 무엇을 코딩할 것인지 - Thing, Terrain, Pawn.. 등등 을 정하고
그 코딩할 객체의 호적상 이름인 - <DefName>
인게임에서 표시될 이름인  - <label>
클릭시 설명으로 뜰 - <description>
그래픽과 관련된 - <graphicData>
가 기본적으로 어떤 xml 코딩이든 들어갈 형식 내용임.

Rimworld XML modding. #1 림월드 XML코딩의 시작 Rimworld XML modding. #1 림월드 XML코딩의 시작 Reviewed by Unknown on 11월 01, 2017 Rating: 5

댓글 3개:

  1. 모딩 강의는 생각도 못했는데... 영알못 코딩지망생인지라 루데온도 못기대고있었습니다. Tick() 과 TickRare() 같은 원시코드 공부까지 기다리고 있습니다. 으아앜. 감사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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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답글
    1. 먼저 얘기하자면 TickRare은 250틱당 1회 연산을 하라는 코드고 노멀은 1틱당 1회로. 보통 아이템-내구도 or 썩는 수치를 적용시키는 아이템엔 레어, 실시간으로 동기화해야할때는 노말을 씁니다^^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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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2. 오..감사합니다~ 좀더 많이 알고싶네요 ㅜ.ㅜ
      더 공부해서 테슘이라는 광물을 채굴로 캘수있도록 추가하고 싶네요

      삭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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